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산업/정책

대웅, 서울대학교와 동물약품회사 만든다

윤재춘 대웅 대표(오른쪽)와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왼쪽)이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재춘 대웅 대표(오른쪽)와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왼쪽)이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노트펫] 대웅제약을 거느리고 있는 대웅이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동물의약품 회사를 만들기로 했다.

 

대웅(대표 윤재춘)은 지난 22일 서울대학교와 ‘동물의약품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물의약품 개발, 중개연구 및 신약개발 전문 기업 설립 및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앞으로 3년간 ▲중간엽줄기세포(MSC) 치료제 연구 및 효능 연구 ▲개/고양이 유전병 치료제 개발 ▲동물용 의약품 및 의료기기 효능 검증 및 연구 ▲동물용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수의과대학 교수진의 참여를 통한 당사자 간 협력 및 공동연구개발 분야에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대웅은 "전문성과 입지를 바탕으로 국내 동물의약품 자체 신약 개발과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의 선두주자 지위를 선점해 반려동물 생애 전 주기적 헬스케어 관리 전문업체를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재춘 대웅 대표는 “국내 최고 대학기관이자 첨단 동물의약품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대학교와 공동연구개발 및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협력을 하게 돼 기쁘다”며 "대웅은 다수의 신약 및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은 “서울대학교가 대웅과의 협력을 통해 동물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일은 인류의 안녕과도 연결되며,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가치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