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산업/정책

TV 포장박스로 만든 강아지, 고양이 집 보여주세요!

삼성전자, '에코펫하우스챌린지' 공모전

 

 

[노트펫] 삼성전자가 자사의 TV 포장 박스를 활용해 반려동물의 집을 만드는 '에코펫하우스챌린지(EcoPetHouseChallenge)' 공모전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전 세계에 판매되는 라이프스타일 TV 포장 박스에 도트 디자인을 적용하고 도안을 제공해 소비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조립할 수 있도록 ‘에코 패키지’를 만들었다.

 

가로 세로 어느 방향으로든 원하는 대로 박스를 잘라 재조립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매뉴얼을 통해 여러 가지 일상 용품들을 만들 수 있다. 매뉴얼에는 포장재로 만든 고양이 집도 포함돼 있다.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에코 패키지로 만든 고양이집. 삼성전자.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에코 패키지로 만든 고양이집. 삼성전자.

 

에코 패키지가 적용된 삼성 라이프스타일 TV를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포장재를 활용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오는 30일까지 에코 패키지로 작품을 만든 후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3장 이상의 작품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에코 패키지를 신청해 응모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응모자 전원에게 발달장애인 예술가를 발굴하는 ‘키뮤스튜디오’와 함께 제작한 에코백·뱃지·메모패드 등 ‘세이브 더 월드(Save The World)’ 한정판 에디션을 제공한다. 또 우수작을 출품한 9명을 선정해 마사지체어·보드장·테이블·협탁 등 자연 친화적 가구브랜드로 알려진 ‘카레클린트’ 제품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일본에서는 몇년 전 로고에 고양이가 들어간 특정 택배 회사의 박스가 고양이 하우스로 인기를 끌면서 이 회사의 택배 박스를 구입해 하우스를 만들어 주는 것이 집사들 사이에서 유행하기도 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