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산업/정책

'주 4일 근무제' 에듀윌, 입사축하금 등 파격적인 채용 제도로 취준생 관심↑

 

[노트펫]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의 파격적인 채용 제도가 취준생들 사이에서 화제다. 1차 면접에서 5만원, 2차, 3차 면접까지 보게 될 경우 각각 10만 원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제도를 선보였다. 3차 면접까지 합격하면 면접비 25만원을 수령하는 셈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면접에 참가하기 위해 교통비나 구비서류 발급, 사진 촬영비 등에도 비용을 지출하지만 최근에는 의류비·헤어·메이크업 등에도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고 들었다”며 “수많은 기업들 중 에듀윌을 선택해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의미도 포함됐다”고 말했다.

 

실제 최근 취업포털사이트에서 구직자 1904명을 대상으로 ‘면접 준비 비용’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구직자의 67%가 면접 비용 지출에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바 있다.

 

에듀윌은 또 지난해부터 입사축하금과 사이닝보너스 등의 채용제도를 운영 중이다. 입사축하금은 경력직 입사자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로 경력직으로 입사 후 시용 평가를 통과한 임직원이라면 받을 수 혜택이다. 사이닝보너스는 일정 경력 이상의 경력직 입사자에게 연봉 외 최대 500만 원까지의 보너스를 지급하는 제도다.

 

에듀윌은 임직원의 워라밸을 위해 ‘주 4일 근무제’를 전격 도입했다. 지난 6월부터 운영 중인 가운데 2020년 1월부터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주 4일 근무제 이외에도 임직원이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보완확충하고 있다.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시상식’에서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의 업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인증을 받기도 하는 등 임직원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