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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반려동물 브랜드 론칭..점포도 4천 개로 확대

사진=GS리테일

 

[노트펫]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판매 점포 수를 확대한다.


GS25는 SBS 프로그램 TV동물농장과 손잡고 반려동물용품 PB(자체브랜드) '유어스 TV동물농장'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유어스 TV동물농장'은 반려견 간식 6종, 사료 2종, 장난감 4종 등 12종으로 구성됐다.


반려견 간식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품질인 휴먼그레이드 등급으로, 인공색소, 인공향료, 글루텐이 제거된 3무(無) 상품이며, 국내산 원재료로 국내에서 생산한다. 가격은 종류별로 상이하며 4500~6500원 수준이다.


사료는 연어, 닭고기 2종으로 합성보존료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곡물 재료를 배제했고, 닭고기 전문 기업인 하림사에서 공급받는 원재료만 사용한다. 2종 사료는 모두 200g 용량이며 가격은 4000원이다.


장난감 4종은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유기농 실, 펠트천, 실리콘 등을 소재로 사용했으며, 반려동물 스트레스 해소와 치석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게 깨물고 놀기 좋은 크기로 개발됐다는 게 GS의 설명이다.

 

GS25는 '유어스 TV동물농장'을 반려동물용품 전용 매대를 구성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반려동물용품 전용 매대 운영 점포도 내년까지 기존 1800개에서 4천 개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GS25가 반려동물용품을 전략적으로 강화하기로 한 것은 고령화와 1인 가족 증가, 소득 증가 등으로 국내 반려동물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의 반려동물용품 매출 신장률은 2016년 47.3%, 지난해 72.5%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는 추세며, 올해 관련 매출은 지난해보다 9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병훈 GS리테일 생활서비스 MD(상품기획)부문장은 "국내 전체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가 2015년 1조8천억 원에서 2020년 5조8천억 원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을 확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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