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사회

치매 할머니 곁을 지키고, 가족까지 찾게 해준 유기견

ⓒ노트펫
치매 걸린 할머니를 경찰들이 찾았을 때 곁에는 작고 까만 강아지가 곁에 있었다. 

 

[노트펫] 2년 전 보호소에서 입양한 유기견이 치매에 걸린 할머니 곁을 지키고, 할머니 가족까지 찾을 수 있게 해줬다.

 

"주차장에 신발도 안 신은 할머니가 계세요" 연일 눈이 내리고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2월18일 밤 제주도.

 

112에 이런 신고가 들어왔다. 마침 그 일대를 순찰 중이던 제주 중앙지구대 경찰관들은 신속히 할머니를 찾아 나섰다.

 

경찰관들은 신고된 장소에서 할머니와 그 곁을 지키고 있는 작고 까만 강아지 한 마리를 발견할 수 있었다.

 

매서운 추위에 겉옷도 걸치지 않은 할머니는 치매를 앓고 계신지 간단한 의사소통조차 할 수 없었다. 경찰관들은 할머니의 건강 상태가 크게 우려됐던 터여서 우선 지구대로 모셨다.

 

따뜻한 물 한 잔을 할머니께 드리고 할머니의 가족을 찾기 위해 나섰지만 어디에서도 할머니의 기록을 찾을 수 없었다. 지문조회를 시도해 봤지만 지문이 닳아 조회가 불가능했다.

 

할머니의 신원을 확인할 길이 막막해진 경찰관들은 문득 할머니와 함께 있던 강아지가 떠올랐다. 그 강아지는 할머니를 보호하려는지 강추위에도 떠나지 않고 계속해서 할머니 곁을 맴돌았다. 경찰관들이 할머니를 찾았을 때도 결코 주변을 떠나지 않았다.

 

ⓒ노트펫
할머니와 함께 있던 강아지는 내장칩 동물등록이 되어 있었다.  

 

경찰관들은 서둘러 제주 동물보호소에 강아지의 조회를 요청했다. 강아지 몸안에 혹시나 내장 마이크로칩이 있다면, 그래서 동물등록이 되어 있다면 할머니의 가족을 찾을 수 있을지 않을까하는 희망에서였다.

 

있었다. 천만다행으로 강아지 몸 안에는 내장칩이 있었다. 더불어 그 내장칩에는 할머니의 아들 정보가 담겨 있었고 연락도 닿았다.

 

ⓒ노트펫
까미는 2년 전 할머니를 위해 가족들이 입양한 강아지였다.

 

까미라는 이름의 이 강아지는 가족들이 2년 전 할머니를 위해 동물보호소에서 입양한 유기견이었다. 그렇게 까미 덕분에 할머니는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제주경찰청은 "까미는 유기견센터에서 입양된 강아지이지만 이제는 할머니의 다정한 벗이자 할머니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보디가드가 됐다"고 덧붙였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