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사회

'로트와일러에 물려 얼굴 열바늘 꿰맸는데 견주는 도주했다'

보배드림
보배드림 "맹견사고 도와주세요" 캡처.

 

[노트펫] 맹견인 로트와일러에게 공격당해 자신은 얼굴에 심각한 상처를 입고 강아지도 다쳤지만 로트와일러 주인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줄행랑쳤다는 사연이 올라와 공분을 사고 있다. 

 

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맹견사고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글쓴이는 지난달 28일 오후 6시쯤 경기도 가평군 청평 대성리의 한 공원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하다가 로트와일러에게 갑작스레 공격을 받았다.

 

로트와일러는 목줄과 입마개를 하지 않은 채 공원에 있었고 글쓴이와 반려견을 보고선 달려왔다. 글쓴이가 강아지를 안고 도망가려 했지만 사력을 다해 달려오던 로트와일러를 피하지 못했다.

 

보배드림
보배드림 "맹견사고 도와주세요" 캡처.

 

순식간에 로트와일러에게 밀쳐져 바닥에 넘어졌다. 그리고 반려견이 배를 물렸다. 글쓴이는 로트와일러를 떼내려고 하다가 손과 얼굴을 크게 물렸다.

 

사고 이후 글쓴이는 얼굴을 열 바늘 꿰맨 상태고 강아지도 복부를 꿰매고 치료받고 있다고 했다. 글쓴이는 증거로서 여러 장의 피해 사진을 게시했다. 

 

로트와일러 견주는 자신의 강아지가 뛰는걸 보고 바로 뒤쫓아 달려왔으나 줄과 입마개를 하지 않은 자신의 강아지를 제어하지 못했다.

 

보배드림
보배드림 "맹견사고 도와주세요" 캡처.

 

보배드림
보배드림 "맹견사고 도와주세요" 캡처.

 

글쓴이는 "겨우 떨어져나와 강아지를 안전한 데로 데려가야한다고 판단하여 자동차로 이동했고, 사건 장소로 다시 갔으나 견주는 자신의 강아지와 도주한 뒤였다"며 "불과 10~15분 사이에 아무런 조치도 없이 도주했다"고 분개했다.

 

그러면서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꼭 잡고 싶고 현재 경찰서에 접수한 상태고 담담형사가 배정되서 연락오기를 기다리고 있다"며 "그날 그 근처 산책중에 보셨거나 그 근방에 로트와일러 키우는 사람을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로트와일러는 법에서 정한 5종의 맹견 가운데 하나로 외출 시에는 모든 개가 하도록 돼 있는 목줄은 물론 입마개를 착용시키도록 하고 있다. 이를 어길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리도록 처하도록 돼 있다.

 

특히 형사처벌로서 목줄 등 안전조치 의무를 하지 않아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맹견에 대한 관리의무를 다하지 않고 상해를 입힐 경우 견주에게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돼 있다.

 

치료비 등 손해배상은 별도로 진행되며, 최근 맹견에 의한 피해를 배상할 수 있도록 맹견 견주들은 손해배상책임에 의무가입하도록 하는 법안이 시행됐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