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사회

고양이에게 위험한 장난감 특징 5가지

고양이의 생활에서 놀이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몸의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중요한 활동이다. 특히 집 안에서 생활하는 집 고양이들은 부족한 운동량을 놀이를 통해 충족시켜야 한다. 이때 놀이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고양이 장난감이다. 하지만 고양이에게 위험한 장난감 있으니 주의하자.

고양이에게 위험한

고양이에게 위험한 장난감

사실 고양이는 전용 장난감 이외에도 일상 속 물건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놀아줄 수 있다. 장난감을 사줬더니 포장 박스를 더 좋아하는 것은 자주 볼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주의해야하는 장난감들이 있다.

1. 끈 모양

끈 모양의 장난감은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다. 끝에 깃털이나 방울, 캣닢 인형이 달린 낚시대 형태의 장난감도 있다.

집사가 보는 앞에서 가지고 논다면 큰 위험은 없지만 놀이가 끝나면 반드시 치워주도록 하자. 고양이가 혼자 있을 때 끈을 물어 뜯으며 놀다가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끈이나 섬유는 걸리기 쉽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2. 너무 작은 장난감

작은 쥐 인형이나 공은 가지고 놀기 쉽고 고양이도 좋아하지만 섭취의 위험이 있다. 특히 작은 동물의 형상을 하고 있는 것은 사냥감으로 착각할 수도 있다.

고양이 입 안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작은 장난감은 반드시 집사가 보는 앞에서 가지고 놀게 하도록 하자. 놀이가 끝난 후에는 고양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제대로 보관한다.

3. 약한 재질

고양이가 순간적으로 무는 힘은 상당히 강력하다. 육식동물 특유의 턱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흥분해서 물어 뜯었을 때 너무 쉽게 파손되는 장난감은 피하도록 하자. 만약 파손되었다면 모서리나 조각에 고양이가 다칠 수 있으니 바로 버리도록 한다.

가급적 깨지거나 부서지기 쉬운, 찢어지기 쉬운 재질은 피하고, 장난감의 상태를 자주 확인하도록 하자.

4. 너무 단단한 재질

약한 재질이 위험하다고 해서 아예 단단한 재질의 장난감은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고양이고 물어 뜯으려고 할 때 이빨이 부러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단단한 재질이라면 고양이가 물기 힘든 형태나 크기인 것이 좋다.

5. 손잡이에 주의

비닐 봉투나 종이 봉투는 가성비 좋은 고양이 장난감이다. 바스락 거리는 소리로 흥미를 끌고, 고양이가 안에 들어가 숨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손잡이에 고양이 머리가 낄 수 있으니 반드시 손잡이를 제거해준다.

봉투 손잡이에 머리가 걸리면 고양이가 순간적으로 놀라 달리거나 튀어 오르면서 목이 졸려 큰 사고가 날 수 있어 굉장히 위험하다.

고양이에게 위험한 장난감 특징 5가지에 대하여 비마이펫 라이프에서 더 읽어보세요

비마이펫 butter pancake님의 소중한 글입니다.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