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사회

고양이, 부비부비 다리 사이를 지나가는 이유는?

고양이가 뺨이나 이마 등 자신의 신체 부위를 집사 다리에 비빌 때가 있다. 애교를 부리는 것 같은 이 행동은 고양이의 사랑스러운 행동 중 하나다. 그런데 고양이 부비부비 다리 사이를 비비며 지나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양이 부비부비

고양이 부비부비 이유

고양이가 사람의 다리 사이를 지나다니며 다리에 박치기를 하거나 몸을 부비부비 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1. 관심 받고 싶다옹

특히 어리광이 많은 성격의 고양이는 관심을 받기 위해 집사 다리에 몸을 부비부비 하거나, 앉아있는 집사의 다리 위에 앉으려고 한다.

신체를 밀착하고 있다는 것은 마음을 허락하고, 상대가 나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거라는 믿음을 나타낸다. 집사가 가족처럼 안심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이다.

2. 놀아달라옹

기본적으로 실내 생활을 하고 있는 고양이에게 집사와의 놀이 시간은 일상의 무료함을 해소시켜주는 즐거운 시간이다.

집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유대감 형성에도 중요한 놀이! 집사와 놀고 싶은 고양이가 다리 사이 지나가면서 몸을 비비고 집사의 관심을 끌려는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3. 밥달라옹

식사 시간이 되면 고양이가 집사 다리 주변을 맴돌며 부비부비 하며 밥을 조르기도 한다. 고양이 체내시계는 정확한 편이라 식사 시간이 되면 밥 그릇 주변에서 기다리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흥분한 고양이가 밥 그릇을 옮기는 집사 다리 사이를 지나다녀 넘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자.

4. 내 집사다옹

고양이의 얼굴 주변에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곳이 있다. 이 부근을 집사 다리를 부비부비 하면서 묻히는 것이다. 이 행동은 일종의 마킹 행동이라 할 수 있다.

고양이가 집사 다리에 마킹을 하는 것은 영역표시로 누구에게도 빼앗기지 않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내 집사를 독차지하고 싶다는 마음인 것이다.

5. 이상한 냄새가 난다옹

고양이의 후각은 매우 민감하다. 때문에 외출 후 돌아온 집사에게서 낯선 냄새가 나는 것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다.

특히 바깥에서 다른 고양이를 만지고 들어왔다면 세력권 강한 고양이가 다른 고양이의 냄새를 지우고 자신의 냄새를 마킹하려는 행동이다.

고양이 부비부비

고양이 부비부비, 애정의 표현

고양이가 집사에게 일부러 다가와 다리 사이를 지나다니거나 부비부비 하는 행동은 큰 의미로는 애정표현이다.

고양이가 몸을 비비고 다가올 때에는 다정하고 따뜻한 애정을 담아 쓰다듬어주도록 하자. 고양이 역시 집사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고양이, 부비부비 다리 사이를 지나가는 이유는?에 대하여 비마이펫 라이프에서 더 읽어보세요

비마이펫 butter pancake님의 소중한 글입니다.
 
비마이펫 포스트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