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사회

국내 첫 반려동물 의료기기 전시회 '카멕스2019' 개최

8월9~11일 코엑스 펫박람회 '펫서울'과 동시 개최

 

 

[노트펫] 국내 첫 반려동물 의료기기 전시회가 오는 8월 개최된다.

 

오는 8월9일부터 11일까지 사흘 동안 코엑스 전시장 A홀에서 진행되는 코엑스 펫페어 펫서울 & 카하 엑스포 기간 동안 반려동물 의료기기 &  헬스케어 전시회 '카멕스(CAMEX, Companion Animal Medical & Healthcare Exhibition)'가 개최된다.


카멕스는 기존의 학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수의 컨퍼런스에서 부대 행사로 인식되던 딱딱한 의료 전시회라는 틀을 벗어나, 반려동물 의료 전문 종합 전시회로 개최된다.

 

동물병원 의료인과 동물의료산업 기업들과의 직접적인 교류와 함께, 참가자들이 한국 동물의료산업의 발전과 방향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회를 꾸몄다.


특히 올해 창업한 펫테크 전문 기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은 '카멕스 2019'의 플레티넘 스폰서로 참여, 동물병원 전용 가상스토어 (V2-Solutions)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인 배우 겸 안혜경씨와 함께 반려견 산책 캠페인 서비스를 함께 진행한다.

 

카멕스 주최사인 팜웨이인터내셔널 김병철 대표는 "사람 중심의 의료산업에서 활용되고 있거나 개발 중인 국내 의료기기, 의약품 등이 동물의료 시장으로 진입하거나 해외 시장을 개척함에 있어 카멕스가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2020년 제2회 카멕스에서는 새로운 의료장비나 의약품, 의료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수준의 반려동물 메디컬 & 헬스케어 전시회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에 단독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멕스는 팜웨이인터내셔널이 주최하고,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재화 이사장)와 팀마이스(박준 대표)가 공동주관한다. 카멕스 홈페이지에서 반려동물 의료기업의 참가신청과 함께 바이어와 관람객 사전등록도 진행되고 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