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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사업 속도내는 LG생활건강, 샴푸 이어 사료 시장 진출

펫사업 신사업 굳히기

생활용품 대기업간 경쟁 본격화 가능성

 

 

LG생활건강이 반려동물 사업에 본격 발을 들이는 모습이다.

 

LG생활건강은 1일 프리미엄 펫푸드 '시리우스 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리우스 윌은 프리미엄 유기농 등급 반려견 푸드로 95%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다. 특히 유기농 한우와 홍삼을 첨가했으며 전미사료관리(AAFCO) 기준 이상으로 영양을 설계했다.

 

이번 시리우스 윌 출시로 LG생활건강은 반려동물 관련 제품 라인업을 샴푸 등의 용품에서 사료까지 넓히게 됐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8월 샴푸와 컨디셔너, 미스트 등이 포함된 용품 브랜드 오 시리우스(O’s Sirius(시리우스)를 론칭했다. 시리우스는 그리스 신화 속 오리온의 충견 시리우스에서 따온 것이었다.

 

회사 측은 "시리우스 윌을 추가로 선보임에 따라 시리우스를 종합 펫 케어 브랜드로 발돋움시켰다"면서 펫사업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용품 시장은 대략 1조원, 펫푸드 시장은 대략 4000억원 대로 신사업 분야로서 충분히 기대해 볼만하다는 판단이 선 것으로 보인다.

 

추가 제품 출시 역시 예상해 볼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샴푸 출시 이전 부터 반려동물 분야를 신사업 분야로 검토해 왔다.

 

애경의 펫케어 브랜드 휘슬

 

반려동물이 현대 사회의 가족 구성원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고, 특히 반려동물과 살면서 얻을 수 있는 이익(정서적 안정, 사랑에 대한 이해, 생명에 대한 존중 등)이 매우 큰 만큼 반려동물을 간과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였다.

 

이에 맞춰 '반려동물의 위생 및 건강을 증진시키는 기술(소재)나 기구' '동물실험 대체기술'을 탐색해 왔다.

 

한편 LG생활건강이 오 시리우스를 출시한 직후 생활용품 분야에서 경쟁관계인 애경이 펫케어 브랜드 휘슬을 론칭하고 펫사업에 뛰어 들었다.

 

생활용품 업체간 펫사업 경쟁이 본격화되는 것도 볼거리다. 3대 생활용품 업체중 하나인 아모레퍼시픽이 펫사업에 뛰어들지도 관심거리가 됐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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