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칼럼 > 칼럼

[미야옹철의 냥냥펀치] [냥냥분석] 고양이 빅데이터 완벽 정리!(feat. 고양이 이름 순위,고양이 품종, 고양이 나이)

[미야옹철의 냥냥펀치] 안녕하세요!! 우리 집 고양이 외에도 다양한 고양이가 우리와 함께 지내고 있는데요. 아이들은 어디서 왔고 얼마나 사랑받으며 살고 있을까요?

 

 

35만 냥냥펀치 대감님들의 설문조사로 만들어진 2022년 고양이 트렌드! 

 


남의 집 고양이는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2022년 연말결산 미야옹철 빅데이터 대공개합니다! (두둥!)

 

 

우선 공개에 앞서! 무려 5,005명(85.3)의 대감님들이 고있파로서, 14.7%의 우리 고없파 대감님들께서 참여해주셨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미야옹철의 고양이 빅데이터

  가장 인기있는 고양이 이름

#고양이이름 #고양이이름순위 #고양이이름추천 #고양이이름짓기 #고양이영어이름

 


농림축산식품부 데이터와 꼭! 비교해보고 싶었던 게 있어요! 우리 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고양이 이름은 무엇일까요? 고양이 이름 순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72마리를 차지한 보리! 어우 신기해~! 보리라는 이름은 어디서 따왔을까요? 구수한 색감 때문일까요? 그러면 치즈냥이들을 보리라고 지은걸까요?!

 


왜 우리집 고양이 이름이 보리인지, 너무 궁금하니까 대감님들 꼭 알려주세요~!

 

 

대망의 2위! 레오가 47마리로 2위를 차지했고요, 후추가 45마리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망고와 코코, 쿠키, 토리와 호두가 공동으로 순위를 받았습니다! 

 

많이 만나본 이름인가요?! 다양한 고양이 이름 짓기 이유! 댓글로 알려주세요! 😁

|미야옹철의 고양이 빅데이터

  특별한 고양이 이름

#고양이이름 #고양이이름순위 #고양이이름추천 #고양이이름짓기 #고양이영어이름

 

 

사모님과 애기씨의 이름은 저희 병원의 차트의 15,000마리 고양이 이름을 검색했을 때 하나도 없는 이름만 고집해서 지었는데요,

 


이처럼 하나 밖에 없는 유니크한 이름을 가졌던 고양이들도 있었어요!😼

 


독특한 영어 이름을 가지는 고양이들이네요! 

 

프랑시스

클레오파트라

케수찬

유진초이

모노 막시무스 카이저소제

김쫀떡

 


장기투숙, 제 생각에 겨울에 길에서 들어와 "나 여기 살건데"하고 들어와 안 나가서일 것 같고요, 평소에 장기투라고 부르는지 기투숙이라고 부르시는지 저도 너무 궁금하네요!

 

이리듐, 이 분은 약간 보호자님이 화학자시지 않을까

 

오태식, 김행배씨도 있었고요, 그리고, 영어로 김tree라고 했는데, 제가 이걸 뽑은 이유는 김해김씨를 붙여주셨더라고요!

 


사랑과 개성이 듬뿍 담긴 고양이 이름들, 이 중에서 뭐가 제일 인상적이신 것 같나요?! 

 

|미야옹철의 고양이 빅데이터

  가장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

#고양이품종 #고양이품종순위

 

 

자 다음은! 집사님들은 어떤 품종의 고양이들을 반려하고 있는지 5,005마리의 조사를 Kb에서 실시한 2021년 반려동물보고서와 고양이 품종 순위를 비교해봤습니다!

 

 

1위는 부동의 코리안 숏헤어로 3206마리(64.1%)를 차지했습니다. 두 번째로 많았던 믹스는 7.1%로, 순위에서는 제외하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2위는 어떤 품종이었을까요?

 

 

2위는 바로 러시안블루였습니다! 이 부분은 작년 Kb 조사와 동일하게 나왔어요. 179마리로 3.6%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잇는 품종은 나쁜 남자 혈액형이 많습니다! 바로 B형이 많은데요! 브리티시 숏헤어가 171마리로 3.4%를 차지했습니다.

 

 

고양이는 90%가 A형인데요, 방금 말씀드렸듯, 브리티시 숏헤어의 경우 혈액형이 B형인 경우가 다른 품종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헌혈을 받아야될 경우, 혈액을 구하기가 너무 힘드니까 평소 주변에 B형은 서로 커뮤니티를 형성해두시는게 너무 중요해요!

 


그 뒤로는 스코티쉬폴드가 141마리로 2.8%, 작년에 3위였던 페르시안이 139마리로 2.8%, 터키쉬앙고라가 2.2%, 먼치킨, 아메리칸숏헤어가 각각 2%씩 차지했습니다!

|미야옹철의 고양이 빅데이터

  희귀한 고양이 품종

#고양이품종 #고양이품종순위

 


이렇게 많이 기르는 품종들이 있다하면, 채 10마리가 되지 않았던 품종이 있었는데요,

 


바로! 싱가푸라, 스핑크스, 셀거크렉스, 메인쿤, 데본렉스가 국내에선 조금 희귀한 품종들이었습니다! 😺

|미야옹철의 고양이 빅데이터

  고양이 나이 분포

#고양이나이 #고양이나이분포

 


우리가 지금 반려하고 잇는 고양이들 나이 분포는 좀 어떨지! 이것도 되게 궁금하지 않나요?!

 

 

1위는 3~6살, 성묘시기가 39.8%로 가장 높았고, 0~2살이 39.3%로 그 뒤를 바로 이었습니다! 이 말은 결국, 젊은 고양이가 전체 고양이의 거의 80%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우리나라에서 5~6년 전부터 고양이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기르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역시 대세는 대세네요 ㅎㅎ

 

 

0~2살 사이의 분포가 이렇게 많다는 것은 최근 2~3년 사이에도 고양이를 많이 반려하기 시작하셨다! 즉, 초보집사님들이 많다!라는 것 같아서 재미있는 조사결과였던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7~10살, 중년묘들이 14.5%, 11~15살 노령묘들이 5.2%, 그리고 15살 이상이 1.1%를 차지했습니다!

 

고양이 나이 분포 중 아직은 젊은 고양이가 많이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 트렌드! 계속 지켜볼만 한 것 같습니다!

 

|결론!

  2022 고양이 트렌드, 정리하자면?

#고양이이름순위 #고양이품종순위 #고양이품종 #고양이나이분포 #고양이나이 #고양이이름 #고양이이름추천 #고양이이름짓기

 

정리하자면!

고양이 이름 1,2위 보리, 레오, 고양이 품종 1위 코리안숏헤어와 믹스, 고양이 나이 분포는 0~6살의 젊은 고양이가 전체 고양이의 80%를 차지하고 있었네요!

​​

더욱 자세한 2022 고양이 빅데이터 분석이 궁금하다면, 영상으로 함께 확인하러 가요~!


지금까지 미야옹철 빅데이터를 통해 2022년 고양이 트렌드를 분석해봤는데요! 다음 분석도 잔뜩 기대해주세요~!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