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우리 집 강아지는 왜?' 신간 '반려견 행동 분석학'

 

'우리 집 개는 왜 똥을 먹을까?' '우리 집 개는 왜 다른 개를 무서워할까?'

 

반려견을 키우면서 당면하는 다양한 문제와 그 해결법이 정리된 책이 나왔다.

 

한국애견행동심리센터 정광일 소장의 신간 <반려견 행동 분석학>이다.

 

반려견과의 교감법부터, 칭찬하기, 산책, 배변활동, 뜯는 습관, 짖기 등 반려인이 한 번쯤 겪어 봤을 모든 문제를 총집합해 풀어내어 교과서 같은 성격을 갖는다.

 

반려견의 생활과 심리를 이해하기 위해 케이지에 들어가 밥을 먹고, 물을 먹고, 잠을 자는 것까지 반려견과 똑같이 하면서 터득한 여러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겼다.

 

정광일 소장은 "가장 유능한 훈련사는 그 누구도 아닌 반려견의 주인이다"라고 강조하며, "개를 훈련시킬 수 있는 사람은 개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정 소장은 이 책을 통해 많은 이들이 반려견에 대한 잘못된 이해와 편견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행동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예방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특히 책은 개와 눈을 맞춤으로써 반려견과의 소통하는 '아이컨택' 교육 기법을 강조한다.

 

흔히 개가 냄새로만 인사를 한다고 알고 있지만, 강아지와 눈을 마주하는 아이컨택 역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

 

이 밖에도 여섯 개로 나뉜 챕터 안에는 반려견이 한 번쯤 거치는 문제와 올바른 해결 방향이 제시된다.

 

부록으로 나온 '우리집 반려견 테스트'를 먼저 체크한 후 해당되는 내용을 선별적으로 찾아보는 것도 책을 읽는 방법 중 하나다.

 

글쓴이 정광일/ 출판 아이컨택/ 정가 25,000원

송은하 기자 scallion@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