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산업/정책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4 메가주 일산' 오는 17일 킨텍스서 개최

ⓒ노트펫
사진=(주)메쎄이상 제공

 

[노트펫]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4 메가주 일산'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주식회사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듀먼 ▲바잇미 ▲오리젠 ▲풀무원아미오 등 주요 브랜드를 포함해 총 385개사 722부스가 참여한다.

 

먼저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 중 응급처치, ▲여행 중 펫티켓, ▲캐니크로스 세미나, ▲건강 자연식 타르트 케이크 만들기, ▲우리 아이를 위한 아로마 입욕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클래스가 운영된다.

 

다음으로, 캠페인, 라운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토요타 바른 DOG 페스티벌 2024'가 진행된다. 올바른 반려 문화에 대해 고민을 나누고 상담할 수 있는 오픈 토크 스테이지, 토요타의 차량 라인업을 만나보고 직접 시승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에서 여러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반려견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바른 DOG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반려견 훈련 프로그램과 어질리티 대회도 만나볼 수 있다.

 

동시 개최되는 '메가주 펫트래블쇼'에는 한국관광공사를 포함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가능한 대표적인 지방자치단체와 여행용품 및 펫프랜들리 호텔이 참가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확인할 수 있는 동반 여행지 100선 포토카드 라운지와 펫티켓 영상을 관람하고 간단하게 푸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이번 행사에서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 대상으로 반려동물 유망 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반려동물 미래 산업 분야 최신 유망 기술 11종에 관해 발표와 상담이 17일 메가주 전시장 내 세미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 국내외 바이어들과 참가기업들의 자유로운 만남을 위해 비즈니스 라운지가 구성된다. 비즈니스 라운지는 수출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하는 국내 반려동물 식품, 용품 제조업체들과 미팅이 성사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 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하여야 하며,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케이펫페어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