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칼럼 > 칼럼

[청담우리병원의 생생진료기] 심장사상충&구충제 사용법

 

안녕하세요 청담우리동물병원 입니다

 

오늘은 예방의학의 필수적인 내외부 기생충과 심장사상충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

보통 내·외부 구충을 하실 때 2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하트가드(내부기생충) + 에피프로(외부기생충)

또는


레볼루션(내·외부기생충) + 에피프로(외부기생충) + 구충제(내부기생충)로 권장해 드립니다.

하트가드, 에피프로, 레볼루션은 한 달에 한번씩 해야하지만 구충제는 내부기생충 약이며, 3달에 1번씩 가루약 1포로 처방받습니다.

 

내부기생충은 회충, 십이지장충, 편충, 촌충이 존재하고 이를 예방하려면 하트가드, 레볼루션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하트가드

 

하트가드는 먹이는 내부구충제며, 몸무게에 따라 먹는 용량이 달라지고, 심장사상충, 회충, 십이지장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시기는 6주령 이상이며, 한 달에 한번씩 구제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왼쪽부터 블루, 그린, 브라운 크기 비교
11kg 미만 (블루)
12~22 이하 (그린) 

23~45kg 이하 (브라운)

외부기생충은 벼룩, 옴, 진드기, 모낭충, 귀진드기가 있으며 외부구충제 에피프로, 레볼루션 등이 있습니다.

 

에프피로

 

에피프로는 바르는 외부기생충 전용 예방약으로 벼룩, 진드기를 구제해주고, 하트가드와 같이 한 달에 한번씩 해야하며, 자주 산책을 나가거나 밖에서 키우시는 경우 권장해드립니다.


2개월 미만의 강아지, 2kg 미만의 강아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아프거나 질병이 있을 시 수의사 상담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외부 기생충 레볼루션

레볼루션 핑크(개, 고양이) 2.5kg
레볼루션 퍼플(개) 2.5kg~5kg
레볼루션 브라운(개) 5kg~10kg
레볼루션 레드(개) 10kg~20kg
레볼루션 틸(개) 20~40kg

 

 


레볼루션 블루(고양이) 2.5~7.5kg

 

레볼루션은 바르는 외부, 내부 기생충이 같이 예방할 수 있는데, 내부는 심장사상충, 회충을 예방하며, 외부구충은 벼룩, 옴, 진드기, 귀진드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방할 수 있는 범위가 짧은 편이기 때문에 자주 나가는 아이들에게는 내부, 외부 구충을 따로 하는 것을 권장해 드리지만 집에서만 있는 아이들의 경우(고양이) 레볼루션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사진 출처 : http://blog.naver.com/namu3206/220364927819

 

레볼루션은 몸무게에 따라 들어있는 용량도 다릅니다.

 

임신하거나 수유중인 개·고양이의 경우 7주령이하의 애기들한테도 벼룩감염을 예방하며, 한 달에 한번씩 해주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만약 한 달에 한번씩 하지 않고 3달 이상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심장사상충 키트 검사를 한 후 이상이 없으시면 레볼루션을 처방 받으셔도 무관하지만 키트 검사에 문제가 있을 경우 수의사와 상담 후 치료를 우선시 해야합니다.

 

청담우리동물병원 학술팀 멤버들. 그림을 클릭하면 진료 사례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목록

회원 댓글 2건

  •   2016/09/09 02:35:01
    에피프로ㅋ 에피프로는 프론트라인보다 훨씬 저렴하나 약한 제품이고 실외견이나 등산다니는 견들에겐 프론트라인해주셔야해요 산책 20분 내외인 소형견은 레볼루션이나 에드보킷 추천하고 산책량 많고 풀밭에 자주 가는 아이들은 하트가드+프론트라인이 일반적이고 그렇게 추천합니다 에피프로 추천 간만이네요ㅋ

    답글 8

  •   2017/02/06 09:21:27
    그래이하운드 5개월돈암놈입니다 5차접종은다하고 요사상충ㅇㆍ어떻게해야하는 지궁금합니다

    답글 0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