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칼럼 > 칼럼

[페피테일의 꼬리발랄] 강아지 깻잎 급여, 과연 아무런 문제가 일어나지 않을까?

 

 

[노트펫] 안녕하세요. 생기 넘치는 꼬리 페피테일입니다. 

 

강아지 깻잎 급여, 과연 아무런 문제가 일어나지 않을까?

 

고기를 싸먹거나 회 야채 쌈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깻잎을 섭취하시는데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주 찾곤 하는 음식입니다. 이것은 들에 자라는 깨인 들깨의 잎사귀로써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꿀풀과로써 허브라고 불리기도 한 이것은 특유의 강렬한 향을 갖고 있으며, 까끌까끌한 표면의 식감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깻잎 안에는..ETA부터 시작해,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피아톨 등 여러 가지 황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암세포만을 골라 제거하거나 대장균 등을 없애주는데 좋은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C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미용과 미백효과에도 좋고, 빈혈이나 감기 예방, 눈 건강 등 여러 가지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좋은 음식을 만약 강아지 깻잎을 먹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강아지들은 깻잎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것을 먹고 좋아졌다 와 같은 정확한 연구 결과들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아직 그 위험성 혹은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몰라, 되도록이면 급여를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정 먹어야 할 것 같다면, 소량만 먹여주세요.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찾아보면 강아지 깻잎을 좋아해 조금씩 먹이는 동영상도 찾아볼 수 있고, 이것은 민트와 같은 허브의 종류이기 때문에 소량만 급여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보호자님들이라면 당연히 안 하시겠지만 양념이 된 것은 피해주세요.

 

당연한 말씀을 드리는 거지만, 양념이 된 음식을 급여하게 된다면, 강아지들에겐 간장을 비롯해 소금 등 매우 짠 음식이라 신장에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으며 마늘과 같은 향신료 또한 치명적이기 때문에 꼭 피해주세요.

 

 

꼭 먹이고 싶어도 피해주세요.

 

위에 소량을 괜찮다고 말씀드렸지만 강아지 깻잎 외에도 다양한 검증된 건강한 음식들이 많으며, 깻잎은 아직 검증이 되지 않은 음식이라, 그 위험성은 누구도 책임질 수 없기에 확실한 연구결과가 나온다면 그때 급여해주시는 건 어떠신가요?

반려견을 사랑하는 보호자분들이라면 오늘 다룬 내용을 잘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

 

오늘은 이렇게 강아지 깻잎을 줘도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확실치 않은 음식이기에 피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다른 검증되고 영양가 많은 음식들을 급여해주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이상으로 동물을 사랑하는 페피테일이었습니다 :)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