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프로 집사들의 고양이 맞춤 청소법 '고양이가 좋아하는 청소 정리' 출간

사진=국민출판사 제공

 

[노트펫] 프로 집사들의 고양이 맞춤 청소법을 담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청소 정리'가 출간됐다.

 

365일 털갈이 중인 고양이와 함께 살기로 마음먹은 순간부터 시작되는 청소 전쟁!

 

내가 하는 청소법이 맞는 건지 헷갈리는 집사들을 위해 프로 집사들이 나섰다.

 

이 책은 고양이 4마리의 집사인 저자 야노 미사에가 직접 고양이와 함께 사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각자 집 안을 어떤 식으로 반짝반짝 가꾸고 있는지 기록한 책이다.

 

책에는 고양이에게도 좋을지 헷갈리던 '사람 맞춤 청소법'이 아닌 '고양이 맞춤 청소법'이 담겼다.

 

'고양이 밥그릇을 사람 세제로 닦아도 되나? 헤어볼을 토한 자리, 소독도 해야 할까? 고양이 화장실은?' 등  고양이와 함께 사는 집사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청소법에 대해 프로 집사들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청소의 달인이 된 프로 집사들의 인터뷰를 통해 기본적인 청소법부터 고양이에게 적당한 물그릇의 크기나 아로마 오일, 중성 세제의 사용 여부 등 집사들의 궁금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매일 쓰는 청소 도구를 집 곳곳에 두는 팁이나 고양이를 위한 천연 탈취제와 세제 만들기, 고양이에게 안전한 주방 꾸미기까지. 프로 집사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말 그대로 ‘고양이가 좋아하는 청소법과 정리법’을 알게 될 것이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청소 정리'는 저자의 청소 아이디어와 다양한 환경에서 사는 집사들의 청소법을 분야별로 정리해놓았다.

 

잡지를 읽듯 편하게 그들의 청소 루틴을 읽다 보면 어떤 도구로, 일주일에 몇 번 청소할지 집사 자신에게도 맞는 청소 습관을 가늠할 수 있다.

 

고양이가 행복하면 집사도 행복하고, 집사가 행복해야 고양이도 행복하다!

 

저자 야노 미사에 / 출판 국민출판사   / 정가 13,800원.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