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사회

"이건 알고 입양하자"..어웨어, '유기동물 방지 캠페인' 진행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협조해 ‘반려동물 사육·관리 의무’ 리플렛 배포

 

 

[노트펫]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는 유기동물 방지를 위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려면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어웨어는 반려동물을 기르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리고 책임 있는 반려동물 소유자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이 동물 유기를 막는 근본적 대책이라며 캠페인 진행 배경을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2017년 발생한 유기동물은 전년 대비 14.3% 증가한 10만2593마리로 집계됐다.

 

서울연구원의 2017년 조사에서는 조사대상 반려동물 소유자의 24%가 사전지식 없이 동물을 기르기 시작했고, 사육 포기나 유기 충동을 느낀 경우도 42.6%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어웨어는 반려동물을 기르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과 반려동물 소유자로서의 사육·관리 의무에 대한 내용을 담은 리플렛을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협조해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이 학교, 직장 등 지역사회에서 직접 리플렛을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민 참여 캠페인도 진행한다.

 

어웨어는 앞서 지난 해 휴가철 유기동물을 방지하기 위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와 여행지를 중심으로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형주 어웨어 대표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은 책임과 노력이 따르는 일"이라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에 대해 고려하지 않거나 기본적인 정보 없이 동물을 기르기 때문에 사육을 포기하게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함부로 동물을 기르고 버리는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해 유기동물 발생을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우호 기자 juho120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