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산업/정책

이번주 반려동물 축제가 엄청 많대요

[노트펫] 황금연휴를 1주일 앞둔 이번 주말(23, 24일) 전국 각지에서 반려동물 축제가 개최된다.

 

매년 열리던 행사에 더해 연휴까지 겹치면서 이번 주말에 더 많은 행사가 진행된다.

 

날씨도 나쁘지 않다고 예보된 이번 주말 강아지, 고양이를 데리고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 서초구, 용허리 반려견 축제

 

 

23일 서울 서초구 용허리근린공원에서 용허리 반려견 축제가 열린다.

 

서리풀 페스티벌의 프로그램 중 하나다. 샌드아트영상과 슈퍼스타 캐릭터 밴드쇼, 독 댄스, 훈련견 시범 등 공연이 펼쳐지고, 반려견 패션쇼, 반려견 장기자랑, 견주와 닮은꼴대회, 반려견 달리기 대회 등 참여마당도 진행된다.

배움마당도 진행된다. 반려견 행동상담과 무료미용, 반려견 건강상담, 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 인력진로상담, 맞춤사료 상담도 진행된다. 일부 행사는 동물등록이 돼 있지 않다면 참여할 수 없다.

 

◇잠수교 달빛광장서 서울 펫스트리트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잠수교 일대에서 서울시가 주최하는 '희망나눔 에코브릿지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 행사에 참여하면 반려동물가족을 위해 마련된 '서울 펫 스트리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잠수교 인근 달빛광장에서 열리는 펫 스트리트는 반려동물 용품 벼룩시장과 함께 반려동물 사료·의약품 지원을 위한 나눔 바자, 반려동물 주제 전시회 '생명전' 등이 열린다.

 

반려견을 앞세우고 잠수교 위를 산책하는 기회도 가져보길 권한다.

 

◇길고양이 나눔바자, '그들의 눈을 봐주세요'

 

 

23일 낮 12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홍대입구역 인근 하이카페에서는 길고양이 나눔바자 '그들의 눈을 봐주세요'가 열린다.

 

강동캣과 영등포캣맘협의회, 아듀에이지 등이 캣맘 단체들이 주축이 된 이 행사에서는 각종 고양이 물품과 수건, 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길고양이 입양 홍보도 함께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펫팸족 피크닉 페어

 

 

22일부터 24일까지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1층 광장에서는 펫팸족 피크닉 페어가 진행된다.

 

반려동물 관련 용품 브랜드 20여개가 참여해 의류·잡화·식품 등을 판매한다. 행사장에는 펫 푸드 트럭, 반려견 사진관,내 옷으로 강아지 옷 만들기, 수제 장난감·목걸이· 네임택 만들기 등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반려동물문화축제 in 동탄, in 용인

 

 

경기도 지역에서는 경기반려동물문화축제가 열린다.

 

23일에는 화성시 동탄2신도시 치동천체육공원에서, 24일에는 용인시청 잔디공원에서 개최된다.

 

23일 동탄 행사는 반려동물 운동회, 독 스포츠 교실, 반려견 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반려견 훈련과 미용 상담, 반려동물 건강학교 등의 코너도 마련된다.

유기견 입양 캠페인, 반려동물산업 박람회 등 각종 부대행사와 함께 코미디언 지상렬 씨 초청 '생명사랑 토크 콘서트'도 함께 열려 볼거리를 더할 전망이다.

 

 

용인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장애물·허들 경기, 림보 등을 할 수 있는 반려동물 나눔 운동회와,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해 사회화, 미용, 건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반려동물 나눔학교가 진행된다.

반려동물의 미용이나 건강 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반려동물 상담 부스,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반려동물 놀이터 등도 함께 운영된다.

 

◇전북대 수의대 반려동물 한마당

 

 

23일 오후 1시부터 전북대 익산 특성화캠퍼스 대운동장에서 전북대 수의대가 개최하는 반려동물 한마당이 진행된다.

 

반려동물 장기자랑과 개·고양이 행동학에 대한 전문가 강의,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하는 동물올림픽, 동물 상식 OX퀴즈 등 행사와 푸짐한 상품이 마련됐다.

 

또 전북대 동물의료센터 의료진이 무상 건강검진을 하고, 유기견 무료 분양, 무료 애견 미용 부스, 어린이를 위한 일일 수의사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을 갖췄다.

 

◇제주 반려동물 한마당

 

 

23일 제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제주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무료진료상담 △에코백 만들기(개코백만들기) △풍선만들기/페이스 페인팅(페이스붓) △반려동물 사진관 (함께 해줘서 고마워) △수의사 체험 △고양이 장난감 만들기(장냥감) △예쁜 반려동물 콘테스트 △지능테스트(뇌섹견) △발도장 스템프 만들기 (몽냥이 발도장)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