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도서] 반려동물 산업과 첨단기술의 만남

ⓒ노트펫

 

이 책은 반려동물에 관한 일종의 백과사전 성격이 강하다. 보고서 형태로 만들어진 이 책은 반려동물 시장의 현황은 물론 관련 산업 소개, 해외시장 소개, 반려동물 관련 첨단제품, 그리고 반려동물 주인들의 고민과 바람까지 자세하게 소개한다.

 

고령화와 핵가족화,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외로움을 대체하기 위해 개나 고양이, 새 등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증가하고 있다. 그에 발맞춰 반려동물이 가축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또는 친구로 부상하면서 반려동물들을 위한 산업들과 제품이 생기고 있다.

 

최근 들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족들은 더욱 참신하고 더욱 좋은 제품들을 기대하고 있고, 이러한 점을 보고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의 관계자들은 이 책을 참고할 만 하다.

 

특히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많은 제품과 산업, 직업들이 매우 다양해지고 세분화 됐다. 그 중 제일 주목 받는 것은 첨단 제품들이다.

 

예전과 달리 과학 기술의 발달로 반려동물을 키울 때 여러 가지 편의성이 제공되기 시작했다. 반려동물을 잃어버리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지워주기 위해 만들어진 반려동물 전용 위치 추적기, 반려동물의 건강을 걱정하지 않게 매일 사료 량과 운동량을 체크해주는 첨단 헬스 케어 제품들이 그 예이다.

 

이 책은 현재 상용화된 반려동물과 관련한 ICT 제품을 소개하고 앞으로 인간과 반려동물의 사이에 교감에 도움이 될 만한 새로운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관련 종사자 또는 사업진출을 검토하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저자 비피기술거래 편저/ 출판 비피기술거래/ 정가 60,000원.

김건희 기자 com@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