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경기 반려동물테마파크 내년 6월 착공

경기도는 11일 반려동물 테마파크 사업이 지난 5일 행정자치부의 2016년 지방재정 중앙투자사업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다른 공정들도 당초 일정대로 차질 없이 추진하게 됐다.

 

도에 따르면 여주시 상거동에 조성할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2017년 6월부터 착공에 들어가, 2018년 12월에 모든 구역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경기도가 교육협력 사업으로 추진 중인 4대 테마파크 가운데 하나다. 도는 창의력·인성·생명존중을 주제로 파주와 양평 영어마을에는 창의·인성테마파크를, 광주에는 팀업캠퍼스를 조성 중이다.

 

도는 지난해 9월 여주시 상거동 일원 39만1천522㎡부지에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것을 확정하고, 올해 5월 기본계획과 타당성 조사를 완료했다.

 

ⓒ노트펫

 

현재 도는 단순히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장소가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기동물 발생에 따른 사회문제를 해소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 및 인성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새로운 반려동물 문화공간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테마파크는 ▲유기동물 보호센터와 교육문화동 등이 들어서는 공공 구역, ▲식음시설, 펫 스튜디오, 숙박연수동, 힐링 가든 등이 들어서는 민간 구역으로 나뉘어 조성된다. 전체 사업비는 총 465억 원(도비 338억 원, 민자 127억 원)이 투입될 전망이다.

 

또한 반려인들 위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을 위한 문화강좌, 자원봉사, 입양 교육 등의 문화 교실도 운영하게 된다.

 

김성식 경기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통해 급격히 팽창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할 것”이마며 “비윤리적인 수익추구의 번식·사육 문제와 동물학대 등 잘못된 의식을 바로 잡는 사회적 캠페인을 통해 배려와 공존의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건희 기자 com@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