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산업/정책

고양이가 개보다 돈 더 많이 든다

고양이를 키우는 것이 개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양이 숫자가 개보다 적다보니 관련 상품을 살 때 더 많은 돈이 드는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반려동물 관련 품목별 구매단가를 조사한 결과 고양이 전용 제품이 강아지 관련용품보다 평균 40% 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용 간식의 경우 고양이가 강아지보다 무려 77% 높았다. 일반 사료도 고양이 전용제품이 강아지 전용제품 보다 22% 더 높았다.

 

 

위생용품과 패션소품 역시 고양이를 위한 제품들이 강아지 전용제품 보다 구매단가가 57% 더 높게 조사됐다. 반면 미용용품(35%)과 집ㆍ장난감(34%)은 강아지 전용 제품이 고양이 보다 더 높게 조사됐다.

 

이와 함께 고양이 제품의 신장세가 강아지 제품보다 두드러졌다. 최근 2, 3년새 고양이 키우는 인구가 급격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같은기간 고양이 간식은 전년동기대비 80% 늘었다. 고양이 집은 26% 늘었으며, 사료는 22% 증가했다. 패션용품과 미용용품은 각각 19%, 6% 늘었고, 위생용품도 9% 신장했다.

 

세부 품목별로는 고양이 캐리어가 같은 기간 지난해 대비 30배(2940%) 이상 늘어 증가폭이 컸다. 고양이 화장실도 13배(1214%) 늘었으며, 고양이 철장도 11배(1067%) 이상 증가했다. 반면, 강아지 관련 제품은 간식이 16%, 사료가 14% 증가하는데 그쳤고, 미용용품은 오히려 소폭 감소했다.

 

옥션 리빙레저실 이진영 실장은 "1인가구를 중심으로 강아지보다 상대적으로 독립 성향이 강한 고양이를 키우는 ‘애묘족(愛猫族)’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관련용품 시장도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