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광견병' 예외는 없어요!

 

혹시 키우는 강아지의 순둥순둥한 눈망울에 감쪽같이 속아넘어간 경험 있으신가요?

 

무슨 말이냐구요? 평소 자신의 강아지가 순하고 착하다고 생각했던 B씨의 사연인데요.

 

배달 음식을 주문하고 배달원이 열려있는 현관문으로 인사를 하고 들어오자 반려견이 악마같은 모습으로 변신해 손쓸 겨를도 없이 배달원의 다리를 콱~!!! 깨물어 버리고만...사연입니다.

 

평소 산책을 나가도 아이들이 "귀엽다" "우와 강아지다"하며 손을 내밀 때도 "얘 안물어~"라고 했던 B씨 순간 심장이 쿠웅........ 이런 경험이 있는 분들 있으실 거에요.

 

 

강아지한테 물렸을 때 생길 수 있는 무서운 병 바로 '광견병'

 

광견병은 대표적인 인수공통전염병(zoonoses) 즉, 사람과 동물간 전파가 가능한 전염성 질환에 해당합니다. 광견병이라는 이름 때문에 광견병의 원인체가 개에게 국한되어 있다고 오해할 수 있지만 사실.. 광견병은 대부분의 온혈동물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고양이, 너구리, 원숭이, 여우, 족제비, 심지어 박쥐로부터도 감염될 수 있어요

 

'광견병'에 감염 됐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광견병 바이러스는 감염 후 비교적 천천히 체내에서 이동하는데 신경을 타고 퍼지는 특성이 있어서 뇌에 가까운 쪽에 물렸을 때 증상이 더 빠르게 나타날 수 있고 일반적으로 개의 경우 3∼8주 사람은 3∼6주의 잠복기를 거치게 되며 발열, 마비, 발작 등의 신경증상을 보이다 사망에 까지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우리 강아지들 '광견병 예방접종' 1년에 한번 해주고 계신가요?

 

강아지가 사람을 물었는데 마침 광견병 접종까지 안하고 있다면.....정말 빼도 박도 못하는 완벽한 '가해자' 신세...그렇기 때문에 물더라도 "나는 매해 광견병 접종을 하고 있는 개에요!!!"

 

당당해지기 위해선 '광견병 예방접종' 꼬박 꼬박 해주세요.

 

여기서 아무한테나 안알려주는 꿀팁!!!! 광견병 접종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동물등록'을 하는건데요.

 

'동물등록제'는 2014.01.01부터 개를 소유한 사람은 전국 시,군,구청에 반드시 동물등록을 해야 합니다.

 

단 동물등록 업무를 대행할 수 있는 자를 지정할 수없는 읍,면 및 도서 지역은 제외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40만원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등록대상: 생후 3개월령 이상 개>

 

동물등록이 된 강아지는 해당 지역내에 가까운 동물병원에서 매해 4월, 10월에 기간제로

 

무료 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니 '동물등록'도 하고 '광견병 접종도'하면 일석이조 아닐까요~?

 

당장 멍멍이 데리고 동물병원으로 go go~~~

김예진 기자 kyj@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