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수술비 비싼데 고환 하나만 떼주소"

청주의 동물병원 원장이 페이스북에 최근 게시한 잠복고환 수술 이야기가 웃음짓게 하고 있다.

 

고환이 완전히 밖으로 나오지 못한 잠복고환은 방치할 경우 자칫 암으로 발전할 수 있어 중성화수술이 필요하다.

 

잠복고환을 문의한 보호자는 구수한 목소리의 중년 아주머니. 예의 보호자가 그렇듯이 이 아주머니는 전화로 중성화수술비용을 문의했다.

 

수의사 입장에서 전화로 상담하는 것이 그다지 기분 좋은 일은 아니지만 현실에 적응해야 하는 법.

 

마취 주사제 종류와 녹는실, 안 녹는실, 혈액검사 유무, 암컷·수컷 유무, 진통제 투여 유무 등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고 안내했다.

 

돌아온 대답은 "야가 꼬추가 하나 밖에 없는디 수술비가 을매래여?"

 

이 중년 아주머니는 가만히 놔둘 수는 없다고 생각했는지 병원을 찾아 왔다. 잠복고환인 요크셔 테리어 두 마리를 데리고. 그런데 곧장 수술에 들어가지는 못했다. 

 

 

"비용이 비싸다고 고환 하나만 제거해 달라고 하신다. ㅋㅋㅋ"

 

대략 난감. 이 원장의 해결책은 울며겨자먹기 협상. 어떤 이들은 수술을 안해주면 버리겠다고 협박까지 서슴지 않는다고 한다.

 

협상 결과는 한 마리 수술 비용으로 두 마리 다 해주기로. 물론 고환은 두 개 다 뗀다. 시골에서 약 40분 동안 차를 타고 왔다는 사연도 감안했다.

 

수술은 무사히 진행됐고, 그 보호자는 만면에 웃음을 띄고 돌아갔다. 수술이 잘 끝난 것은 물론 두 마리 수술을 한 마리 비용으로 했으니 어찌 기분이 좋지 않으리.

 

원장에게도 반전은 있다. 원장은 수술에 앞서 아주머니의 장아찌 자랑을 듣고, 그 장아찌를 얻어 먿는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이 장아찌는 3일 뒤 배달될 예정이다. 이 원장은 장아찌 생각에 수술비용도 잊은 것일까.

 

원장은 "약간 어눌하고 동문서답하기도 하지만 사실 이런 분들은 돈보다는 사람 살아가는 맛이 있어서 좋다"며 "그 분의 장아찌를 맛볼 수 있을까? 둥둥둥 기대된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부디 장아찌 맛보시길.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