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사회

보라매공원 반려견놀이터 23일 개장..중형·대형견 따로

반려견놀이터 참고사진

서울시내 세번째 반려견 놀이터인 보라매공원 놀이터가 오는 23일 총 1300㎡ 규모로 개장한다.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 마포구 상암 월드컵공원에 이은 반려견 놀이터다. 서울 서남권역엔 처음으로 생긴다.

 

반려견 놀이터 안에서는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다른 반려견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보라매공원 반려견놀이터는 반려견들 간 다툼을 방지하기 위해 중소형견(몸높이 40cm 이하), 대형견 놀이터로 구분해 운영된다. 특히, 대형견은 직선으로 뛸 수 있는 거리가 중요한 만큼 50m 길이의 질주거리가 조성됐다.

 

놀이터 내부에는 음수대, 마킹(반려견 배변) 장소, 놀이시설과 견주가 쉴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도 마련됐다.

 

또, 놀이터 조성 과정에서 공원에 있는 기존 수목과 지형을 그대로 살려 자연스럽게 그늘을 제공하면서 주변과 어우러지도록 했고, 안내소 건물과 울타리 경계목도 친환경 소재인 목재를 사용했다.

 

운영시간은 기존 2개 반려견 놀이터와 마찬가지로 겨울철(12월~2월)을 제외한 화~일요일(월요일 휴장) 오전 10시~오후 8시이다. 다만, 5월부터 8월까지는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폐장시간이 한 시간 연장된 9시까지 운영된다.

 

동물등록을 한 반려견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반드시 14세 이상 보호자가 배변봉투와 목줄을 지참해 동반 입장해야 한다. 질병 감염견이나 맹견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배변시 보호자가 즉시 수거해야 하며, 반려견간 다툼 같은 돌발상황에 늘 대비해야 한다.

 

서울시는 이와 관련해 박원순 시장, 동물보호 시민단체 대표, 유기동물 입양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3일 오후 2시30분 개장식을 개최한다.

 

작년 월드컵공원 반려견놀이터 유기동물 입양행사를 통해 유기견을 입양한 가족들이 초대되어 개장식에 함께한다.

 

개장식에는 또 서울시수의사회에서 무료 반려동물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관련 단체에서 동물보호 홍보부스를 차릴 예정이다. 놀이터 안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프리스비 훈련 시범 행사도 열린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