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美 JFK공항, 동물터미널 건립..애견 1박에 100달러

동물 전용터미널 내년 오픈예정..4800만달러 투자

가축·반려동물 운송 수요 대응..애견 1박에 100달러

 

영국 데일리 메일 캡쳐

 

미국 뉴욕의 관문 JFK국제공항이 대규모 동물전용 터미널 만들기에 나섰다. 동물 운송 수요가 느는 것을 보고 확 키우키로 했다.

 

지난 1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은 JFK공항이 옛 화물터미널 자리에 4800만 달러(약 552억원)의 민간자본을 투자해 ARK 라는 동물 전용 터미널을 만들고 있다고 보도했다.

 

ARK는 방주라는 뜻으로 대홍수에 앞서 동물들을 피신시켰던 성경 속 노아의 방주에서 따온 것이다. 동물의 출입국과 검역 등을 담당하게 된다.

 

 

영국 데일리 메일 캡쳐

 

JFK공항이 대규모 투자에 나선 것은 동물 운송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JFK공항 동물 이용자는 전년보다 28% 가량 증가했다. 개와 고양이 뿐 아니라 경주마, 소도 이용했다. 

 

터미널 시설은 부럽다는 표현 이상이다. 총 5000평 규모로 조성되며 70마리의 말, 180마리의 소를 수용할 수 있게끔 지어진다. 냉난방에 샤워 시설은 물론 고양이를 위한 스크레치판, 이동시간이 길어 지친 동물들을 위한 대기실을 제공한다. 

 

터미널을 이용하는 동물들은 경직된 몸을 풀기 위해 스크린 TV를 보면서 스파, 마사지 서비스를 즐길 수 도 있다. 특히 비싼 몸값의 경주말들의 민감한 말굽을 상하지 않도록 공기조절 장치도 바닥에 설치된다. 애완견용 ‘스위트룸’은 1박에 100달러 가량의 이용료를 받을 계획이다. 

 

또 동물 보호자는 모든 상황을 웹캠으로 지켜볼 수 있으며 코넬대 수의대학은 24시간 동물병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항 관계자는 "터미널이 완공되면 매년 최소 7만여 마리 이상의 동물들이 이 터널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김서연 기자 mainlysy@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