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문화

어느 대학교에 들어선 길고양이 주택

[노트펫] 서울의 한 대학교 안에 길고양이 집이 들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달 어느날 서울 흑석동 중앙대학교 캠퍼스. 학생들이 무언가를 열심히 옮깁니다.

 

 

교내에 설치할 조형물처럼 보이기도 하는 이 구조물. 자리를 잡은 곳은 대학원 건물 앞 공터.

 

 

조형물인 줄 알았는데 아래로 구멍이 난 나무상자가 위에 자리를 잡습니다.

 

 

한 여학생이 전동공구를 들고 마지막 조립 작업을 합니다. 이 물건은 뭘까요?

 

교내 고양이 동아리 냥침반과 대학교 길고양이 집지어주기 프로젝트 대냥이 팀이 제작한 길고양이 집입니다.

 

대냥이 팀은 올해 초 서울대에 르네상스라는 이름의 길고양이 집을 지어 줘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지난 봄부터 준비해온 제2호 길고양이 집이 이날 설치된 것입니다.

 

이 집에는 앙상블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각기 다른 소리를 내는 악기가 어울리는 것처럼 사람과 고양이가 '함께, 동시에 살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앙상블은 학교의 공식적인 허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또 앞으로 냥침반 회원들이 주변을 깔끔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합니다.

 

 

자 그러면 입주자들의 표정도 봐야겠지요? 아직 입주청소도 끝나지 않았는데 벌써 한 녀석이 자기집인양 들어왔습니다.

 

여기 두 녀석은 캣타워 인양 앙상블 위에서 놀고 있습니다. 입주자들이 하자 보수를 요구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 지금 날씨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저 설치하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을까 염려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마음 따뜻한 중앙대 학생들이 당초 넣어줬던 이불에 더해 이불을 추가로 넣어주고, 핫팩도 보너스로 공급해 주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교마다 그 대학의 분위기와 맞는 이런 길고양이 주택들이 늘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