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무거운 털에 뒤덮여 걷지도 못하던 유기견, 구조 후 미용하자 귀여움 발산

A
사진=Tiktok/kcpetproject(이하)

 

[노트펫] 무거운 털에 뒤덮여있던 유기견은 미용 후 반전 미모를 보여줬다.

 

지난 17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무거운 털에 온몸이 덮여 잘 걷지도 못한 유기견이 구조 후 미용을 받자 귀여움을 발산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11살 수컷 시추종 유기견인 '사이먼(Simon)'은 최근 미국 캔자스주 동물보호단체(KC Pet Project)에 들어오게 됐다.

 

구조 당시 사이먼의 온몸은 털로 뒤덮여 걷기조차 힘든 상태였다.

 

ⓒ노트펫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틱톡 원본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수년간 방치된 듯 덩어리처럼 단단히 뭉친 털 때문에 얼핏 보면 흡사 '대걸레'와 같은 모습이었다.

 

보호소의 직원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지금까지 본 개들 중 가장 두꺼운 털에 덮여있었다"고 말했다.

 

 

결국 사이먼은 '응급 미용(?)'을 받게 됐다. 2명의 직원이 힘을 합쳤는데도 털을 미는 데만 무려 2시간 이상이 걸렸다.

 

 

미용 전 녀석의 몸무게는 약 9kg 정도였는데, 미용을 마치고 보니 그 중 약 3kg은 순전히 뭉친 털의 무게였다.

 

무사히 미용을 마친 사이먼은 털에 가려졌던 미모를 드러냈다.

 

 

녀석은 다른 시추종 강아지들처럼 커다란 눈망울로 귀여움을 뽐냈다.

 

다행인 것은 사이먼의 피부가 털에 뒤덮여있던 것에 비해 상당히 좋은 상태였다.

 

 

보호소의 직원은 "녀석의 온 몸은 벼룩으로 뒤덮여 있었고, 몹시 마른 상태였다"며 "만성 안구 건조증을 포함하여 몇 가지 문제가 있지만, 현재 적절한 치료를 받고 있으며, 곧 치과 수술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보호소 직원들의 보살핌과 사랑으로 사이먼은 입양을 준비하며 치료와 함께 재활을 시작했다.

 

 

무거운 털을 오래 가지고 있던 탓에 걸음걸이에는 아직 문제가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건강해진 모습으로 영원한 가족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