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해외

목줄 매고 길거리 산책하는 '판다'의 정체?..'염색한 차우차우'

a
사진=Dailymail 화면 갈무리(이하)

 

[노트펫] 중국에서 목줄을 매고 길거리를 걸어가는 '판다'가 포착됐다.

 

지난 8일(현지 시각)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중국 쓰촨성 중남부 도시 러산에서 목격된 산책하는 판다의 정체가 주인이 염색한 하얀색 차우차우였다고 보도했다.

 

 

양옌은 예쁜 소녀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자신의 반려견 '메이니우(Mei Niu)'가 판다를 닮았다고 생각해왔다.

 

그래서 그녀는 녀석이 판다와 더 닮아 보일 수 있도록 염색을 하기로 했다.

 

 

귀와 뒷다리, 팔과 목덜미, 그리고 눈 주위를 검게 물들이자 메이니우는 양옌이 원한 완벽한 판다의 모습을 가지게 됐다.

 

보도에 따르면 그녀는 식물과 물을 섞어 천연 염색약을 만들었고, 이는 반려동물에게 해롭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

 

마치 판다 같은 외모로 거리를 산책하는 메이니우의 모습은 SNS를 통해 공유되며 화제가 됐다.

 

ⓒ노트펫
작년 10월 SNS에 공유된 중국 쓰촨성 청두시 애견카페에 있는 차우차우 6마리의 모습.

 

이를 본 몇몇 네티즌들은 천연 염색약이어도 동물에게는 충분히 해로울 수 있다며 그녀의 행동을 비판했다.

 

사실 중국에서 개가 판다로 오해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노트펫
견주는 "아이들에게 해가 되지 않는 13만 원짜리 고급 천연 염색약을 사용했으며, 모두 부작용 없이 행복하게 잘살고 있다"고 전했다.

 

작년 청두의 한 쇼핑몰에 있는 애완동물 카페의 주인이 6마리의 차우차우 개들을 판다처럼 보이게 만들려 염색시켰다가 논란이 된 바 있다.

김승연 기자 ksy616@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