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산업/정책

노령견 난치성 질환에 줄기세포 치료 어때요?

건국대 동물병원, 반려동물 줄기세포치료센터 개설

 

 

건국대학교 동물병원(원장 한진수)이 13일 반려동물 줄기세포 연구와 치료 활성화를 위한 줄기세포치료센터(센터장 윤헌영 교수)를 신설했다.

 

줄기세포 치료는 관절염, 골유합 부전, 십자인대 손상, 슬개골 탈구, 신경계 질환, 면역매개성 질환, 심부전, 신부전, 간부전, 췌장 질환, 피부 질환, 안과 질환 등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치료센터는 자가이식을 우선으로 하되 동물 치료용 타가세포치료제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해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일본의 셀트러스트사와의 계약을 통해 단계적 국내적용도 도입할 예정이다.

 

줄기세포치료센터는 교수들 간의 줄기세포 연구와 치료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협진체제를 구축해 보다 전문화되고 선진화된 줄기세포 치료체제를 확립한다는 목표다.

 

또 관련 전문회사인 리제닉스(대표 이정익 건국대 수의과대학 교수)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운영된다.

 

이정익 대표는 "국내에서도 이제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동물 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치성 질환치료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줄기세포 치료 활성화를 기대했다.

 

이 대표는 특히 "국내 동물병원 진료에서 7세 이상의 노령견이 35%를 차지하고 의료비 지출은 월등히 높은 만큼 난치성 질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노령 반려동물을 위한 안전한 치료법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윤헌영 센터장은 "선진 외국에서는 이미 수많은 시도를 통한 성공사례가 보고되고 있다"며 "리제닉스의 줄기세포는 본원에서 이미 여러 경험과 임상사례를 축적해 그 유효성이 검증된 만큼 건국대 동물병원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동시에 안전성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