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동물보호를 위한 약속을 그림으로..”

'동물보호를 위한 우리의 약속을 그림으로 그려보세요"

 

농림축산식품부는 10월 30일 ‘2016 어린이 동물보호 사생대회’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생대회의 주제는 ‘동물보호를 위한 우리의 약속’으로 저학년부(1~3학년)는 ‘동물이 꿈꾸는 세상’, 고학년부(4~6학년)는 ‘동물보호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9월 21일(수)부터 10월 14일(금)까지이다.

 

ⓒ노트펫

 

참가 방법은 농정원 홈페이지(www.epis.or.kr) 또는 「제3회 동물보호 문화축제」홈페이지(animallov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 참가자는 홈페이지의 참가신청 배너를 통해, 단체 참가자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loveanimal@enzaim.co.kr) 또는 팩스(02-318-5841)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당일 현장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장관상 1명을 포함해 총 30명(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상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수상작은 추후 동물보호 문화 캠페인 홍보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동물보호 교육·퀴즈 이벤트 △동물보호 약속 엽서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제3회 동물보호 문화축제」와 함께 개최되어 동물보호와 관련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어린이에게 동물과 더불어 사는 세상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어린이의 시선을 통해 동물보호를 위한 우리의 역할을 되새겨보기 위해 사생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동물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건희 기자 com@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