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라이프 > 뉴스 > 국내
  • 국내

     

KT, 펫케어 IPTV 포털 '왈하우스' 출시

사진: KT 올레tv

 

KT가 자사 IPTV서비스인 올레tv를 통해 반려동물과 그 가족을 위한 국내최초 펫케어 IPTV 포털 '왈하우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왈하우스(Wal House)'는 외출 후 집에 홀로 남겨진 반려동물에게 주인의 사진과 목소리가 담긴 메시지를 TV로 전송해 분리불안을 느끼고 있는 반려동물의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수 있는 서비스다.

 

주인이 집 밖에서도 TV를 켜서 왈하우스의 오디오, 비디오 등 해당 콘텐츠를 제어하고 TV를 끌 수도 있다. 또 펫 전문 채널인 ‘스카이펫파크’의 인기 방송을 VOD(비디오온디맨드)로 볼 수 있고, 개가 보는 비디오, 개가 듣는 오디오 등 반려동물 전용 콘텐츠 약 5000여편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유료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셋톱박스 종류에 관계없이 채널번호 702번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월 5,900원, 부가세포함) 개국축하 이벤트로, 회원가입을 하면 반려동물 매거진 월간 "GZ" 최신호를 받아볼 수 있다.

 

올레tv는 올해 안에 왈하우스에 IoT(사물 인터넷)와 T2O(TV to Offline)모델을 결합, 펫 케어 포털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홈 모니터링 기능인 ‘왈캠’을 통해 집에 홀로 있는 펫을 스마트 폰으로 실시간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VOD 시청 중 방송에 나온 반려동물 용품을 스마트 폰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사료, 간식, 장난감 등 펫 맞춤형 관련 용품을 담은 ‘왈박스’를 매 월 배달해주는 구독형(Sub_ion)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올레tv는 개가 보는 실시간 채널 ‘도그티비(채널 201번)’, ‘채널해피독(채널 203번)’및 개가 듣는 오디오 채널 ‘도그 앤 맘(채널 609번)’을 제공하고 있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 상무는 "반려동물인구 1000만시대에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펫 관련 IT서비스들 중에서 왈하우스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생활밀착형 서비스"라며 "앞으로 올레tv는 올레tv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eurio@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